Home > 사업안내 > 박람회        


 

대한운동사회 KACEP스포츠건강의학연구소는 국민체력증진과 스포츠건강의학산업 발전육성을 위하여 2007년 6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2일 간에 걸쳐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제8회 국제스포츠건강의학전시회(KISME 2007)를 개최합니다.

대한운동사회는 지금까지 7회에 걸쳐 성공적인 운동사대회를 개최하였고, KACEP스포츠건강의학연구소는 그 때마다 스포츠건강의학정보 관련 전시회를 주관해 왔습니다. 이 같은 배경을 바탕으로 대한운동사회 KACEP스포츠건강의학연구소는 유관 학회 및 기관, 단체의 협력에 힘입어 지난해 제7회 국제스포츠건강의학정보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풍요롭고 윤택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지만 신체활동의 기회는 적어지고 운동부족 현상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운동부족은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요인으로서 비만 등 여러 가지 생활습관병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각종 산업체에서는 좌업생활에 의한 운동부족 현상은 물론, 신체국부의 과다사용에 의한 근골격계 질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직장체육 프로그램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하는지를 말해 주고 있습니다. 노인인구의 증가는 라이프사이클의 변화와 함께 의료비용을 크게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노인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의료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한편, 운동인구가 늘고 있지만 운동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운동손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운동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가 하면 우리 몸에 해를 끼치는 독성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노약자나 환자를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적용할 경우에는 의학적으로나 과학적으로 매우 정교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건강인이나 운동선수라 할지라도 운동 중 스트레스가 강하고 부상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운동의 현상을 기술하고 설명하고 예언하는 일은 운동학자의 몫이지만 그 기술을 적용하고 개발하는 것은 운동사의 책임이요 권리입니다. 앞으로 운동사는 인간의 건강을 다루는 전문가로서 앞으로 운동을 통하여 국민건강관리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데 크게 공헌하게 될 것입니다.

운동사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장비와 도구가 필요합니다. 우수한 장비와 편리한 도구의 개발을 위해서는 동 분야의 산학연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연구개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외제품 수입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내수는 물론 수출산업의 신장에도 기여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본 전시회는 스포츠건강의학정보 및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과 동시에 외국의 우수 제품들과 비교, 소개함으로써 첨단산업의 현장을 경험하고 상호간에 정보교류는 물론 국내 스포츠건강의학정보 발전과 동 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제8회 국제스포츠건강의학전시회(KISME 2007)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은 물론, 이 전시회를 통하여 더욱 더 큰 귀사의 발전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KACEP스포츠건강의학연구소장

 

 
 
개인정보 보호정책 | Contact Us | Admin | Site Map | 운동사검색
(06643)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03(서초동) 부속상가 10동 304호 TEL (02)586-3813/ FAX (02) 586-3819
E-Mail. 협회 tokacep@hanmail.net   학회 kak@hanmail.net
Copyright(c) 1999-2013 by KACEP. All rights reserved.